두피를 덮고 있고 모공을 막고 있는 불필요한 비듬, 노폐물, 각종 이물질, 피지 등을 제거하여 모발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겨을 조성하고 두피 트러블의 원인을 제거하여 두피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토탈 두피케어시스템입니다.
우리의 두피에 있는 모발은 각기 다르게 유전적으로 프로그램화되어 있어서 독립적으로 자라고(성장기), 쉬었다가(퇴행기), 빠지기(휴지기)를 반복합니다. 한국인의 경우 하루에 50~70개 정도의 모발이 정상적으로도 빠지며, 모발의 뿌리는 남아있다가 다시 새로운 모발로 자랍니다. 그러나 3일이상 정상이상으로 머리가 빠지거나, 정수리 부분으로 집중되면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유전적인 원인과 함께 유학, 군 생활과 입시, 직장에서의 과도한 스트레스가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하며, 질병의 유무, 호르몬의 불균형, 잦은 퍼머나 염색, 무스, 스프레이의 과도한 사용으로 모근이 약해져서 탈모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우리 두피에 있는 털은 약 100,000 개 정도 존재하며, 이것의 대부분은 성장기의 털입니다.
모발은 한번 나면 평생동안 자라는 것이 아니고, 성장기 동안 자라게 되는데 이 기간이 약 3-7년 정도이며 이 기간동안 한 달에 자라는 길이는 평균 12mm 정도 자라게 됩니다. 약 10%의 모발이 휴지기에 속하는데 이 기간이 약 3개월정도 유지됩니다.
이 기간에 속한 모발은 모발이 생기는 부위인 유두부와 떨어져서 모발이 빠지게 됩니다. 모발의 성장주기는 동물들의 경우 모발의 주기가 동일하여 털이 동시에 빠지고 나는 이른바 털갈이라는 것이 있는데 반하여, 사람의 경우에는 각각의 모발 하나가 독립된 모발의 성장주기를 가지고 있어서 털갈이라는 증상 없이 일정한 모발 수를 유지하게 됩니다.